그렇다면 정말 잘 오셨습니다.
10년간 현지에서 체득한 노하우와 경험기반으로
어디에서도 얻을 수 없는 생생한 인사이트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수출에 실패한 이유는 간단합니다.
대표님이 수출에 대해서 잘 모릅니다
우리나라 수많은 브랜드들 중에 글로벌화에 성공하여 메이저 반열에 오른 많은 브랜드들이 있습니다. 당시의 시장영향도 있을 수 있겠지만 그냥 되는 것은 절대로 없습니다. 그들은 끊임없는 시도, 씨딩, 시행착오를 경험하면서 성장해 왔습니다. 수출에 대한 이해, 시장에 대한 배경지식, 타브랜드들의 성공전략등을 신문으로만 접한다면 결과는 100전 100패입니다.
총판(독점), 대행사, 국내무역회사에 의존도가 높습니다.
많은 브랜드 오너들과 미팅하면서 알게 된 사실은 , 총판(독점)을 너무 쉽게 체결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마케팅을 통해 노출되는 국내 마켓플레이스 검색 기반으로 먼저 접근해 오는 바이어들의 말을 너무 섣불리 믿게 됩니다. 그리고 국내무역회사는 우리 제품을 브랜딩 하며 판매해 줄 수가 없습니다. 제품소개서와 견적서로 어필되는 영역이 어디까지 일까요?
수출 전문인력이 부족합니다.
수출은 해외에 우리 제품을 판매하는 파트너를 찾아가는 과정입니다. 그들은 우리와 다른 시간대에서 일을 하고 인종과 문화도 다릅니다. 9 to 6 , 10 to 7 근무형태로 러시아 , 미국 , 유럽 바이어와 원활한 소통이 될 수 있을까요? 마케팅, 디자이너로 구성이 된 팀에서 수출을 원활히 대응할 수 있을까요? 수출을 결정하셨다면 전문인력으로 팀이 꾸려져야 합니다. 최소한 대표님만큼은 바이어 시차에 대응할 수 있는 마인드셋이 되어야 합니다.
수출에 대한
인사이트 제공
실사례 기반 미팅 전략 &
바이어 개발 및 관리
프라이싱(Pricing)
테이블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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